[교통] 광주시, 전동 킥보드 무질서_전동 킥보드 주차구역 확대 계획 🛴
전동 킥보드는 젊은 세대 사이에서 인기 있는 친환경 단거리 이동 수단으로 자리 잡았으나, 사용 후 방치되어 도심 곳곳에서 무질서를 야기하고 있으며, 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충돌로 보행자의 안전을 위협하고 있죠.
이와 같은 안전사고 위험을 감소시키기 위해 광주광역시가 전동 킥보드를 포함한 개인용 이동장치(PM, 전기를 동력으로 하는 1인용 교통수단)의 새로운 안전 대책을 도입하고 실행에 옮길 예정이라 밝혔어요.
🚫 대응 방안 ?
: 개인형 이동장치 속도 하향 조정, 면허 미소지자 탑승 제한, 안전 수칙 안내 강화, 사고발생 시 탑승자 확인 및 보험대상 확대, 무단 방치 이용자 패널티 부과 등 여러 조치를 계획 중이에요.
뿐만 아니라 버려진 전동 킥보드를 신속하게 회수하기 위해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전동킥보드 민원 신고시스템(http://gipm.or.kr)'을 운영 중이에요.
❗️ 현장에서 찍은 사진과 위치 정보를 업로드 하면 바로 회수 작업이 시작되니 참고하셔서 적극 신청 해주세요!
🏫 학교 프로그램 실시
청소년들 사이에서 무면허 운행, 안전모 미착용 등의 문제가 증가함에 따라 관련 사고도 함께 증가하는 추세인데요. 이러한 문제에 대응하여 광주시는 시교육청 및 자치구와 협력하여 지역 내 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개인형 이동장치 청소년 안전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어요.
❗️ 교육을 희망하는 해당 학교에서 광주시에 신청해 주세요!
🅿️ 킥보드 주차구역 추가
: 더 나아가 무단 방치를 줄이기 위해 전동 킥보드 주차 구역 설정도 넓혀갈 계획이에요.
광주시는 지난해부터 지하철역 주변 및 아파트 밀집 지역 등 다양한 장소에 전동 킥보드 주차 구역 설립 프로젝트를 추진해 왔으며, 이미 북구 지역에 50개의 환승 주차 구역을 마련한 바 있으며 올 상반기까지 추가적으로 110개 구역 설치를 목표로 하고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