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세계 최대 ICT쇼 ‘CES 2024’ 전시관 주목! 💫
CES(국제전자제품박람회)는 매년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세계적인 혁신 기술과 제품, 글로벌 시장동향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세계 최대 규모 ICT 전시회로, 최첨단 ICT 제품과 글로벌 시장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중요한 자리입니다.
지난해 세계 최대 전자‧정보통신기술 전시회 'CES'에서 눈부신 성과를 이룬 광주시가 올해도 혁신을 인정받아 'CES 혁신상'을 수상한 지역 기업 6개사 등 총 13개의 기업이 이번 'CES 2024' 전시회에 참여하여 글로벌 시장에서 자사의 혁신적인 기술력을 보여줄 예정입니다.
특히, 올해는 AI 분야가 대세로 부상하면서 다양한 인공지능(AI) 분야의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AI 산업 육성에 주력하고 있는 광주가 세계적인 대형 기술 회사들과 신제품 및 기술을 공유하며 더 큰 도약의 발판을 마련할 것으로 보입니다.
광주시도 이번 CES에 지역 인공지능(AI) 기업 5개사가 참가하는 만큼 기술력을 바탕으로 세계 진출에 대한 반응을 확인하고 역량을 검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베네시안엑스포 2층 글로벌 파빌리온 구역에 위치한 ‘광주공동관’을, 1층 유레카파크 구역에 마련된 ‘통합한국관 내 광주관’을 동시 운영하며, 이 두 전시 공간에서 ‘CES 2024 혁신상’ 수상자인 지역기업들의 신제품다양한 혁신 제품들이 선보일 예정입니다.
'광주공동관'은 방문객들의 접근성과 전시 효율성을 위해 개방형으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안내부스와 함께 홍보 및 제품 소개 공간도 마련되어 있어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된다고 합니다.
‘통합한국관 내 광주관’에서도 에이버추얼㈜와 엔서㈜ 등 지역 업체들은 각각 공기청정살균키트와 치매진단 의료기 등 전시됩니다.
올해 CES 참가 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하여 광주시는 마케팅 실무교육 및 해외진출 컨설팅 등 종합적인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였으며, 지역 대학생들에게 외국어 발표자로서 현장실습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도 부여함으로써 그들의 직무능력 향상에도 일조하였습니다.